728x90

2014/06 13

2014년 여름의 왕눈사람의 체스 테마

요즘 체스가 재미가 없습니다. 체스가 재미없는 몇가지 이유는 있는데 어째든 중요한건 체스를 두는게 저에게 별로 흥미진지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죠. 재미있는 경우도 있지만 재미가 없고 흥미진지하지 못한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번 여름에 저는 2개의 해외 체스대회에 참가할려고 계획 중입니다. 이번 여름의 저의 체스 테마는 "안하던 체스를 해보자"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해야될게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오프닝을 바꾸는 것이겠죠. 오프닝만으로 플레이 방향이 정해지지는 않지만 오프닝은 체스의 플레이 방향에 많은 영향을 미치니깐요. 그래서 제가 저에게 안맞는다고 생각했거나, 싫어했거나, 관심없었던 오프닝을 한번 공부해하고 둘어 볼까 합니다. 그렇게 생각해보니 할만한 오프닝들이 참 많네요. 백으로는 잉글리쉬,..

제9회 전국 MSO스포츠코리아 체스대회 수상자 발표

※ 제9회 전국 MSO스포츠코리아 체스대회 수상자 발표 각부 / 상장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예절상 비고 일반부 조욱래 윤석배 노현호 김새벽 - - 최강부 안홍진 권세현 송기훈 - - 중고부 김민호 김준호 이정빈 주성재 장노아 홍현호 권민혁 인태환 이정민 - 여학생II부 서은빈 오지현 김예원 장지연 한혜은 주민선 김세연 고예원 예절상 김시경 장채원 한세민 홍인택 김희단 조성우 서윤지 윤지호 홍리라 조현서 남현준 조윤아 여학생I부 노지현 박서영 김주하 고예리 양진영 이채원 박성연 정소은 조민지 김수민 장수영 이채은 양지윤 6학년부 곽대윤 이세연 최준호 문창환 하재빈 허성우 백태인 김조아 양인찬 이건호 5학년부 신승호 박찬희 구인모 남주원 서정현 최지훈 박우영 이호성 김재민 박도현 김주형 정서윤 임정재 김상..

2014년 7월 1일부터 FIDE 레이팅 규정이 변경됩니다.

2014년 7월 1일부터 FIDE 레이팅 규정이 변경됩니다. FIDE는 7월 1일에 새로운 규정을 발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1년과 2013년에도 7월 1일에 FIDE 규정 변화가 있었습니다. 실제적으로 한국에 영향을 주는 이번에 변경되는 FIDE 레이팅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K값은 레이팅의 변화폭을 조절하는 숫자입니다. K값이 크면 레이팅이 빨리 변하고 K값이 작으면 레이팅이 적게 변하게 됩니다. - FIDE 레이팅. 신규 획득에 대한 규정 변경사항 이전 변경 후 필요한 게임 수 FIDE 레이팅을 가지고 있는 선수와 9게임 FIDE 레이팅을 가지고 있는 선수와 5게임 필요한 승점 1점(1승 또는 2무) 이상 0.5점(1무) 이상 첫 대회에서 필요한 게임 수 FIDE 레이팅을..

인터넷 스탠다드 리그전에 참가하였습니다.

많은 한국 분들이 인터넷으로 체스를 두고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의 많은 분들이 인터넷으로 체스를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체스의 단점은 짧은 체스(블릿츠)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체스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긴, 스탠다드 체스를 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에 대해서 자세한 이야기는 저의 이전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chessegloo/408 인터넷에서 주로 짧은 체스를 많이 두는 것은 사람들이 가볍게 놀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체스를 두기 때문입니다. 진진하게 체스를 연습하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체스를 두는 사람들은 적습니다. 그래도 인터넷에서 체스를 진지하게, 길게 두고 싶으신 분들은 꽤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오프라인 클럽이나 대회에 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