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눈사람의 체스강좌/왕눈사람의 체스이야기

road to grandmaster 라는 사이트를 알고 계십니까?

kingsnowman 2010. 11. 30. 19:59

road to grandmaster 라는 사이트를 알고 계십니까?

 

여러 유명한 체스 사이트들에서 소개된적이 있는 체스 사이트입니다.

chessbase의 체스뉴스에서 소개된 적도 있습니다.

 

여기 카페회원분들 중에서 chessbase 등의 유명한 체스사이트에서 체스뉴스를 관심있게 보시는 분들이나

유명 해외 체스사이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알고 계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이 사이트는 영국에 살고 있는 21살의 청년인 Will Taylor가  만든 체스 사이트입니다.

영국 체스 레이팅, ECF 152점(FIDE 레이팅을 치면 대략 1900점)인 Taylor는

체스의 최고 등급인 grandmaster 에 도전해 보기로 결심을 하고 road to grandmaster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랜드마스터를 향한 길이라는 이 사이트는 제목과 같이

Taylor 자신이 grandmaster에 도전하는 과정을 기록하고

도전 과정을 전 세계에 공개하기 위한 체스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실명과 레이팅등 자신과 자신의 체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사실 해외에는 이런 종류의 글이 드문것은 아닙니다.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많은 해외 체스 팬들은 인터넷에

1.자신의 실명, 2.자신의 레이팅, 3.자신이 참가한 대회, 4.자신의 대회 성적,

5.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체스 공부법. 6.자신이 지금 읽고 있는 체스책,

7.자신이 게임에서 했던 바보같은 실수들, 8.자신이 게임에서 두었던 좋은 수들,

등을 공개하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저도 이분들이 쓴 글들을 읽고 체스와 체스공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 주변의 사람들과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 분들에게

"자신의 체스 활동(레이팅, 참가한 대회, 대회 성적, 체스공부)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공개하라"

라는 말을 몇번 하였습니다.

자신의 체스 활동을 기록하고 공개하는 것은

체스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정말로 체스 실력을 늘리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전 세계에서 강력하게 널리 추천되는 것입니다.

 

저도 체스 수첩을 하나 만들어서 저 자신의 체스 활동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말로 체스 실력을 늘리고 싶어하는 분에게는 이러한 체스기록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체스 기록은 자신의 체스 공부를 점검할 수 있고 체계적인 체스 공부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체스 기록을 공개하는 것은 자신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해 줍니다.

자신이 공개한 체스 계획에 따라서 쉬지 않고 공부를 하도록 만들어 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자신의 체스 공부에 대한 활동을 공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은 체스를 열심히 공부하는데 체스 실력은 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실력이 늘지 않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잘못된 목표를 설정하고 잘못된 방법으로 체스를 공부하면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체스 공부에 대한 활동을 공개함으로써 자신이 잘못된 실수를 하고 있을 때 조언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스 활동(레이팅, 참가한 대회, 대회 성적, 체스공부)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공개하라"

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강력히 추천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실천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정말로 체스 실력을 늘리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Will Taylor가 road to grandmaster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처럼,

해외의 많은 체스 팬들이 자신의 체스 활동을 기록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공개하는 것처럼

자신의 체스 활동을 기록하고 공개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